연차내겠다에 엿먹으라고 23살 노동자가 남긴 안타까운 문자

참고로 집에 가서 생각할 시간 가지겠다.는 문장은 

근로자분들이 급하게 퇴직 또는 이직 할때 주로 쓰시는 관용어구 수준의 문장입니다.

저런 문자 받거나 통화 듣고나서 100의 90은 안되겠네요 그만두겠습니다 또는 

전화 안받는 분들이 경험상 대다수 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연락 하나도 없거나 전화해도 절대로 전화 안받던 사람들이 

한달즘 이나 뒤에 전화와서 실업급여좀 타게 해주세요. 또는 제가 잘못했습니다. 

다시 받아주신다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라고 사정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관리직 입장에선 집에 가서 생각할 시간 가지겠다.

라는 문장은 업무는 모르겠고 그냥 엿먹으세요. 소리로 밖에는 안들립니다.

솔직하게 아프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병가 처리 꼬박꼬박 해줬지만

되지도 않는 헛소리 하면서 남 엿먹이는 사람들 엄청나게 많이 봤습니다.

퇴직금의 경우 위와 같은 사례의 근로자분들은 16개월도 못채우시는 분들이었습니다.

당연히 퇴직금 지급대상이 아니지요.

중간 관리직도 엄연한 을입니다. 

깔려면 인원편성 및 업무 분담 그따위로 하게 만드는 회사를 욕해야지요. 

만약 여러분이 중간관리자 입장에서

몸이 아프다는 언급도 없이 반장님 말씀듣고 자기 성찰을 해볼 시간을 가지겠다고 하면서

근무 마치고 카톡 보내면 과연 긍정적으로 해석할까요

대화 내용에서 보면 3명 반장과 모자이크처리된 사람 그리고 당사자으로 작업하는 걸로 보입니다.

보통 기업들은 최소 지출으로 최대 효율을 뽑기를 원하기 때문에 

상기 3명의 인원은 라인을 돌리기 위한 최소 필요 인원으로 보입니다.

10명에서 1명 빠진 것도 아니고 3명에서 1명 빠지는 건 팀 프로젝트나 협력과제를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그 차이를 알수있을 껍니다.

특히 생산직의 경우 위에서 내린 업무는 완편 상태 야근 가정하에 내려주는게 다반사입니다.

그렇다고 카톡 보낸 당사자가 대체 근무자를 구한 정황도 없습니다. 

결국 중간 관리자 입장에서 보자면 

생각할 시간 동안 업무는 모르겠고 너희 알아서 해라. 라고 밖에는 이해 할 수밖에 없을껍니다.

주어진 업무를 처리 못하면 직접적으로 욕 처먹고 인사고과 점수 까이거나 

월급수당 또는 보너스 까이는게 부서장, 중간 관리자입니다.

여러분이 욕해야 대상이 과연 반장이라고 보입니까?

알바하는데 뒤 타임 알바가 내 입장에서 정당한 사유 없이 10분만 늦어도 기분 나쁜게 현실입니다. 

이익을 제대로 분배하지 않고 독식하는 사람들에게 따져야지

왜 아프다는 소리기사 내용상도 못들은 반장만 욕하고 있습니까

왜 도찐개찐인 을끼리 까봤자 결국 내 얼굴에 침뱉기 입니다.

또한 기사 쓰신 기자 님도 자극적인 헤드라인을 쓰는 능력을 기르는 것 보다는 

사건의 정황을 좀 더 세밀하게 들여다 보시는 관점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ㅎ 아프다하면 과로하는거 아닌가 부터 생각해야하는데 무조건 자기관리 부족이나 꾀병으로 몰고가는 대 노동민국 클라스 ㅉㅉ

정이 많다 다정하다 말로는 그러는데 상대적으로 약한 사람에게는 누구보다도 냉정한 나라같다.  서양애들 이기적이네 냉정하네 하는 말 혹 자기들이 찔려서 하는 말 아닌지

문자에는 아프단말이없는데 왜들 전부터 아팟던걸로 알고있지

그러 행동에 문제가있어 반장이 오전에 머라햇던걸로 문자한거 같은데..

반장 자살 추천

반장. 저거 살인자다

우리나라 회사것들이 물론 우릴 뽑아줫지만 우리가 지네 회사를 위해서 일해준다라고 생각해야지. 쪼다것들

제발오너들이

사람을기계로생각하지말았음한다

직원의시간이자기것이란생각도안했음한다


반장이라는 놈 얼굴과 스팩좀 보고싶다.

눈물난다.ㅜㅜ..너무하네..문자를 저렇게  보냈는데..아무리 ..일이있다지만....부장..엿타령ㅡ.ㅡ..아증말...오죽하면  남자인데 저렇게 작문으로 구구절절 예의바르게 적었는데  거기다 대놓고 엿타령..부장 당신도 아들자식있지..그러면안된다.. 일터 온도가...쯥...  개선될부분 개선되야된다.. 위험한데  혼자일을  안된다...적어도  둘셋은해야지...에휴....돈도좋고 안정된직업도 좋지만...  사람목숨이 먼저다.

일을시킬때는 그만한 시설을해줘라...죽지못해살고 죽지못해일하고..시설좀 똑바로해주고...힘든만큼  쉬는시간도 주면서 시켜라..

시설이 아니된다면 기계를 부장아

인생그리살지마라. 평생부장해먹것냐

니가 알았다. 한마디했어도  그젊은사람은 살았다

너무그리 빡빡하게 살지마라

반장이 괴로움을 느낄 인간이었다면 당연히 연차내고 쉬게 해줬겠지. 상식적으로 생각해봐라 중간관리자인 현장 조반장 및 직장은 현장 근로자에 대한 건강상태 뿐만 아니라 산업재해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심적상태도 파악하고 있어야할 의무가 있다. 이건 3사 조선소 협력사 어느곳을 가던 조반장 달기전에 중간관리자 연수과정 가면 다 배우는 과정이다

여긴 백수만 모여 있나. 저 반장도 심적으로 괴로울꺼다. 뭔 말이 필요한건가 가해자가 필요한 인간들한테

그러니 젊은 사람들이 힘들일하겠냐 어느정도  일하는처우가 개선되야지 일하지  죽은사람만불쌍하지

반장아 너도 똑같이 죽어라

정규 기능직이 저렇게 휴일에도 쉬지않고 40년동안 근무해서 연봉 1억 받으면, 대졸자나 비정규직들 입술에 침 튀겨 욕한다. 그래서 대학을 가야 하는거다.

욕나온다 일이중요하냐 저렇게까지 진심담아말했으면 사람을생각해야지 저 반장새끼 육실헐놈아 저 애부모가 저문자를보면 어떤마음이겠냐 찢어죽이고싶다 너란농

홍콩 가서 메르스 확진 받은 환자도 회사에 고열 있다고 보고했는데 ㅈ까고 갔다오라고 해서 간거임ㅋㅋㅋㅋㅋㅋㅋ 헬조센 클라스ㅋㅋㅋㅋㅋㅋㅋㅋ

메르스때 걸리면 큰일이라고 맨날 강제손소독 시키고

그랬던 상사 생각난다 

건강때문에 걱정해준게 아니라 업무에 지징생길까봐

그랫단거 회의때마다 중요한 시기니 메르스 관리

잘하라고 소름이었

선진국 선진국 거려도 우리나라는 선진국에 들어가려면 몇십년이 아닌 몇백년이 걸리지도 모릅니다. 말만 선진국이라 하고 있지만 그건 정부나 대기업 윗선에 말일뿐이고 제대로된 선진국에 근무상황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윤이 중요한건 당연하지만 그 이윤을 만들어 내는건 일하는 사람들입니다.